좋은글 좋은생각

처음 새긴 이름.....사주+한가지고민상담 [전운학사주잘보는곳 사주본색 ]

전운학 2022. 2. 21. 10:01

사주전문가 拇俓(무경)과 편안한 시간 보내시고 희망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사주분석을 통해 시원하게 運을 열어 드립니다

 

사주 운세 신년운세 궁합 무경쌤의 사주본색 사주풀이 1대1대화

사주+한가지고민상담

사주+한가지간단상담(연애운/궁 : 네이버 엑스퍼트 (naver.com

 

사주+한가지간단상담(연애운/궁합/재회운/재물운/사업운/직장운/이혼수) : 네이버 eXpert

엑스퍼트: 사주가 아무리 좋아도 운좋은 사람 못따라 갑니다 네게 주어진 십자가를 남이 대신해서 짊어지고 갈수 없고 나의 팔자를 바꾸지는 못합니다 나 오늘 비록 힘들고 괴롭더라도 비...

m.expert.naver.com

* 처음 새긴 이름.......지혜진님/경기도 김포시 [좋은 생각 中]

" 풍서 엄마가 나한테 요양 보호사

자격증을 따 보라고 하네."

아파트 미화원으로 일한 엄마는

최저 임금이 인상되면서 가장

먼저 해고 당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나이 많은것도 서로운데, 일까지

못하게 되었다며 긴 한숨을 내쉰

엄마가 자격증 이야기를 꺼냈다

엄마는 일흔여섯이 될때까지 손에서

일을 놓지 못했다

자동차 정비기술과 대형 특수 트럭

면허를 갖춘 아빠는 중동에서 일해

모은돈으로 호주이민을 꿈꿨다

하지만 오랜 친구의 꼬임에

그 돈으로 택시를 샀다

택시 운전사가 된아빠는 쉬는 날마다

술을 마셨다

돈은 모이지 않고 가정 불화는 나날이

심각해졌다

그럴수록 엄마는 일에 더 매달렸다

엄마는 고등교육을 마치고 결혼전까지

강원도 교육청에서 사무를 보았다

사진으로 본 그 시절 엄마는

사랑스럽고 당당했다

"내가 당시 교육청에서 쓴 글씨만 해도

사무실을 다 메울 정도 였어"

어디가도 '글씨하나는 기가 막히게

잘쓴다'

는 칭찬을 자주 들었지만 한번 쪼그라든

삶은 일흔 여섯이 될때까지 퍼질줄 몰랐다

풍서 엄마의 지안에 자신이 없다며

한참 괸한 엄마는 시험접수 마지막

날에야 요양 보호사 학원에 등록했다

아빠는 몇년 전 택시를 처분한 뒤 급속도로

쇠야해졌고 허리 협착증으로 거동이

불편했다

"요양 보호사 자격증을 따면 가족을

돌봐도 나라에서 수당을 준다니까 ,

해보지뭐"

그렇게 어마는 시험 공부를 시작했다.

수업둘째날, 엄마는 교수가 던진 지룬에

당당히 손을 들고 정답을 맞혔다며

문자 메세지를 보냈다.

누가 음료수를 건넸고 교수에게 칭찬을

들었는지 까지알리는 엄마의 말에선

생기가 느껴졌다

아침 일찍 일어나 아파트 청소라는

엄마를 보며 내겐 눈을뜨면 날씩부터

확인하는 버릇이 생겼다

날씨가 너무 춥거나 덥지 않을지

비가 오거나 눈이 내리진 않을지

걱정스러웠다

나는 우리 아파트 미화원에게 깍듯이

인사했고 , 아파트 물청소를 하는날엔

비타민 음료 를 돌리곤 했다.

그것이 내가 엄마를 응원하는 방법이었다

엄마는 아파트 계단참이 아닌 교실에서

걸레와 빗자루 대신 책과 볼펜을 쥐었다

자신을 '아줌마' 나 '할머니' 대신 이름으로

부르는 사람들을 만났다

나는 인생을 허투루 살았다고 낙담하던

엄마가 따뜻한 응원과 두근거리는 보상

을 받기를 바랐다

자격증 시험을 며칠 앞두고 엄마를

보러 친정에 갔다

엄마는 상에 두꺼운 서적과 필기노트

를 꺼내 공부하고 있었다.

거기에는 엄마의 글씨가 정직하게 기록되어

있었다.

힘내라고 엄마의 손을 가만히 잡았다

이전보다 부드러워진 손에 가슴이 뭉클했다

엄마 보란듯 시험에 합격에 요양보호자

자격증을 받았다

같이 공부했는데 불합격한 사람도

여럿이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것도

잠시, 엄마는 자격증을 한참 바라 보았다

"결혼하고, 내 이름으로 된 거 처음 가저봐"

갑자기 날카로운 것이 스친 듯 가슴이

시렸다.

"네 아빠는 뭐든 자기 이름을 올렸어,

집도 내가 친정에서 빌린돈으로 마련했는데

자기 명의로 계약서를 썼어,

내가 힘들게 부업해서 냉장고를 바꿀때도

영수증에 자기 이름을 적었지. 이제야

내이름으로 된게 생겼어. 너무 좋아"

결혼하고 처음으로 자신의 이름 석자가

새겨진 종이를 받은 엄마. 나는 엄마가

책에 쓴 이름을 떠올렸다

아주 근사한 글씨였다

어디에도 새기지 못했던 이름이 앞으로는

엄마에게 큰 용기를 주면 좋겠따.

엄마가 새긴 이름은 나에게도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아직 아무것도 늦지 않았다'

 

사주본색 무경쌤 전문 상담분야
사주 운세 궁합 연애운 재물운 사업운 시험운 취업운 합격운 
재회운 결혼운 부부갈등 부부문제 이혼수 직장운 
신년운세 토정비결 부적 안산사주 시흥사주 인천사주 
사주잘보는곳 전운학 무경 사주본색 작명 아호 택일 이사운 매매운

사업자 정보 표시
무경의사주와운세 | 전운학 | 경기도 시흥시 복지로 | 사업자 등록번호 : 380-20-01354 | TEL : 010-8012-0066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경기 시흥-240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